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비트코인 광부(채굴)를 위한 HDMI 더미를 샀다.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0. 12. 23.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광부 분들이 많이 사시는 HDMI 더미를 내가 살 날이 올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 했는데 결국 그런 날이 왔다. 나는 채굴용으로 사용할 계획은 없지만 최근에 모니터 없이 개인 서버를 운용하려고 하니 팀뷰어에서 3D 연산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었다. 원격으로 서버를 제어할 건데 3D 연산이 왜 필요하냐고 싶다만서도 사실 3D 연산만 안 되는게 아니라 3D 연산이 안 되니 윈도우 화면 자체가 다 검은색으로 표현되고 중간 중간에 그래픽 연산이 필요한 것이 있으면 화면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편리하게 쓰려고 윈도우 기반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제공되는 RDP(Remote Desktop Protocol)를 쓰려고 하니 보안 관련 이슈가 있고 최근에 해킹을 당한 적도 있어서 보안적으로 그나마 나은 팀뷰어를 쓰려고 하니까 3D 연산 문제로 화면이 안 보이기에 결국 HDMI 더미를 샀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것은 4,000원 전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나 나의 경우 실험겸 수십개는 사보고 싶었기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개에 1,000원 정도로 판매되는 것을 여러개 구매했다.

포장 후면
포장 전면
HDMI 더미 전면
HDMI 더미 후면
HDMI 더미에 보호캡을 제거한 모습
장치 관리자에서 인식된 화면

장치 관리자에서 인식된 결과를 확인하면 위와 같이 일반 PnP 모니터로 나타난다.

설정-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인식됬는지를 확인하면 위와 같이 나타난다. 대량으로 살 때 국내 업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월등히 저렴하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동안 이 제품으로 원격을 시도해보고 문제가 발생하면 여기에다가 적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