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MS(Content Management System)/XE 3

XE3에서 COMPOSER_HOME 설정하기

by 연구자 공학코드 2019. 10. 3.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XE3는 라라벨(Laravel) 기반으로 작성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이다보니 라라벨에서 사용하는 컴포저(Composer)라는 의존성 관리 툴을 활용하고 있다. 이 툴을 활용해서 플러그인과 같은 것들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한다. 필자의 경우 이 Composer 설치 경로를 설정하지 않아서 'COMPOSER_HOME environment variable must be set for composer to run correctly.'라고 에러가 났었다.

XE3 컴포저 오류 화면

XE3의 경우 컴포저를 내장하고 있으므로 XE3 내에서 컴포저 관련 파일들이 저장될 공간을 만들고 그 경로를 XE3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하면 해결된다.

컴포저 저장소 생성

사이트 루트경로로 가서 컴포저 저장소로 활용할 폴더를 '.composer'라는 이름으로 생성하였다.

기본 설정 화면

다음 경로 '사이트주소/setting/setting'로 가서 하단의 '사이트 COMPOSER 홈 디렉토리'에 '.composer'이라고 값을 입력해주자.

컴포저 경로가 설정된 화면

마지막으로 잘 적용되었는지를 확인하면 다음과 같이 입력한 명령이 잘 수행된 것을 볼 수 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