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마인크래프트(Minecraft)

초간단 마인크래프트 페이퍼(PaperMC) 서버 여는 법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0. 8. 19.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마인크래프트 페이퍼 서버(PaperMC)를 여는 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동영상 설명

2분만에 마인크래프트 페이퍼 서버를 여는 법!

페이퍼 서버 다운로드

페이퍼 서버는 PaperMC 공식홈페이지(https://papermc.io/)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PaperMC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버전의 페이퍼 서버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저는 1.16.1 빌드136을 받겠습니다.

반응형

페이퍼 서버 설치

페이퍼 서버 실행 프로그램을 제작해야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새로만들기]-[텍스트문서]로 파일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파일의 이름을 사진처럼 start.bat으로 변경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편집] 을 누릅니다. 사진 처럼 페이퍼 서버 실행 명령어를 작성합니다. 아래에 명령어 구문을 복사해서 쓰셔도 됩니다.

@echo off
java -Xms1G -Xmx2G -jar paper-136.jar nogui
pause

그 다음 start.bat을 실행합니다. 에울라 라이센스에 동의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eula.txt를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편집]을 누른 후 "eula=false"로 되어 있는 것을 "eula=true"로 바꾸고 저장합니다.

start.bat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Done 이 출력되면 정상적으로 실행된 것입니다. 사진과 글로 이해하기가 어려우신 분은 아래의 동영상 강의를 참고해주세요.

 

참고문서

  1. "2분만에 마인크래프트 페이퍼 서버를 여는 법!", 공학코드 유튜브 채널, 2020년 8월 18일.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