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Back-End Framework & Library/Node.js, Express

[CentOS 7] Express 4.16.1 설치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2. 8. 3.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Node.js의 Express는 웹 개발용 프레임워크이다. 본 글에서는 Express를 설치하고 기본 예제를 실행해보는 것을 진행한다. Node.js가 없다면 아래의 글에서 설치하는 법을 확인할 수 있다.

2022.08.01 - [소프트웨어 개발/Node.js] - [CentOS 7] Node.js 16.15 설치하고 웹 서버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실행해보자

 

[CentOS 7] Node.js 16.15 설치하고 웹 서버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실행해보자

Node.js 16 버전을 설치하고 웹 서버 프로그램을 작성 및 실행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설치를 진행한 운영체제는 CentOS 7.8이다. YUM 저장소 목록 확인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Node.js 패키지 설치

engineeringcode.tistory.com

 

NPM으로 Express 설치

아래의 명령어로 NPM(Node Package Manager)을 이용하여 Express 프레임워크를 설치한다.

 npm install express-generator -g

NPM으로 Express를 설치하는 화면

Express 예제 생성

아래의 명령어로 Express 프레임워크의 myproject 예제를 생성한다.

express -e myproject

Express 예제 생성

패키지 설치

아래의 명령어로 디렉토리를 이동한 후 'myproject'예제에 맞는 패키지를 설치한다.

cd myproject && npm install

install 뒤에 패키지명이 붙지 않는다면 'package.json' 파일에 있는 패키지를 설치한다.

패키지를 설치하는 화면

프로젝트 실행

아래의 명령어로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npm start

프로젝트를 실행한 화면

프로젝트 동작 확인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http://IP주소:3000'을 입력하여 실행한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이다.

Express 예제가 정상적으로 실행된 화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