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Back-End Framework & Library/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

스프링(Spring) 프로젝트에서 메이븐(Maven)의 생명주기(lifecyle) 관련 문제가 발생할 때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2. 8. 9.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문제 발생

최근에 스프링(Spring, 전자정부) 프로젝트에서 메이븐(Maven) 관련 오류가 발생했었다. 오류 메시지는 아래와 같았는데 문제 해결이랑 전혀 관계 없는 메시지라서 한참을 헤맸다.

Cannot read lifecycle mapping metadata for artifact org.apache.maven.plugins:maven-compiler-plugin:maven-plugin:3.1:runtime Cause: invalid END header (bad central directory offset)

문제 해결

스프링 프로젝트의 메이븐 환경을 해제한 다음 기존 메이븐 저장소(Repository)를 비우고 다시 메이븐 환경을 프로젝트에 활성화한 후 메이븐 업데이트(Update)를 수행하니 해결되었다.

 

여담이지만 나는 처음에 저 메시지를 읽고 '생명주기 관련 파일을 만들어 주면 되겠구나' 싶어서 파일 복구도 해보고 메이븐 플러그인이 문제인가 싶어서 업데이트도 했었는데 해결되지 않았다. 혹시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하여 시간을 낭비할까 싶어서 글을 쓴다.

메이븐 생명주기 관련
메이븐 플러그인 폴더
이클립스의 메이븐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하는 화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