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Back-End Framework & Library/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트랜잭션을 설정할 때 주의해야할 것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0. 9. 7.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트랜잭션을 설정하는 것은 인터넷에 잘 나와있다. 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놓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날렸다. 트랜잭션 어노테이션 혹은 트랜잭션을 위한 AOP를 설정할 때는 서블릿 컨텍스트 설정 파일(servlet-context)에다가 해당 내용을 기입해야한다는 것이었다. "설정 값만 보면 정상인데 왜 이게 동작을 안 하지?"라는 생각을 하며 있었는데 참 허탈하다.

반응형

트랜잭션 설정

이거 외에도 컨트롤러가 아닌 @Component, @Service, @Repository 유형의 클래스 또는 그 클래스의 메서드에다가 트랜잭션을 설정한다는 점과 트랜잭션을 위해서는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아직은 어떤 이유로 이렇게 써야하는 건지를 모르겠다. 나중에 알게 되면 내용을 추가하겠다.

 

[참고]

[1] STEP 08. 스프링 + IBATIS/MYBATIS 연동시 AOP 트랜잭션 처리 [출처] STEP 08. 스프링 + IBATIS/MYBATIS 연동시 AOP 트랜잭션 처리, 돌(musasin84), 2013. 4. 12.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