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M(Software Configuration Management)/Git

이클립스 Git 플러그인으로 GitHub에 로그인 하는 방법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2. 8. 19.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GitHub 정책이 바뀌어서 GitHub 웹사이트 로그인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는 GitHub에 접속할 수 없다. 정책이 바뀌기 전처럼 이클립스 Git 플러그인으로 로그인하려고 하면 분명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아래의 사진과 같은 창이 계속 나타난다.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클립스 Git 로그인 창

1. 로그인용 토큰 생성

비밀번호 대신에 사용할 토큰(Token)을 만들어야 한다. GitHub 홈페이지에서 'Setting' - 'Developer settings' - 'Personal access tokens' 페이지로 이동한다.

Setting 메뉴 화면
Developer settings 화면
Personal access tokens 화면

'Personal access tokens' 페이지로 가면 'Generate new token'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클릭한다.

토큰 설정

토큰을 구분할 때 쓸 비고(Note)와 유효기한(Expiration), 권한(Scopes)를 설정한다.

토큰이 생성된 화면

토큰이 생성되면 위의 사진의 빨간 네모 박스처럼 토큰값이 나타나는데 이 값을 복사해서 안전한 곳에 보관한다.

이클립스 Git 로그인 화면

이클립스 Git 플러그인의 로그인창으로 가서 'Password' 항목에 토큰값을 넣어서 로그인을 하면 잘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