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Front-End Framework & Library/넥사크로(Nexacro)

[넥사크로14] 서비스 추가 방법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2. 8. 19.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자바의 패키지명처럼 화면을 구분하는 단위를 넥사크로에서는 서비스라고 한다. 넥사크로에서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으며 프로젝트 서비스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로 직접 열어서 수정하는 방법과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활용해서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1. 텍스트 에디터로 서비스 추가

먼저 넥사크로 스튜디오를 닫는다. 넥사크로 프로젝트 루트 경로에 가면 'default_typedef.xml'가 있다. 이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로 'Services' 요소(Element)를 아래의 사진처럼 찾고 적절하게 'Service' 요소를 생성하고 저장한다.

서비스 소스

2. GUI로 서비스 추가

'Project Explorer'에서 프로젝트의 'TypeDefinition'을 더블클릭하면 'Edit TypeDefinition' 창이 열린다. 'Services' 탭(Tab)을 클릭하면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

 

참고문서

[1] "Type Definition File", 넥사크로플랫폼 14 개발자 가이드 14.0.1.3900, 투비소프트.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