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언어/Python

아나콘다 설치로 파이썬 개발 환경을 구축하자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3. 2. 12.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파이썬(Python)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나콘다(Anaconda)를 설치하는 것이다. 본 글에서는 아나콘다를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동영상 설명

파이썬 개발 환경 구축 - 아나콘다 설치

아나콘다 다운로드 및 설치

아나콘다 홈페이지(https://www.anaconda.com/products/distribution)에 가서 아나콘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한다.

아나콘다 다운로드 화면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아나콘다를 설치한다. 원하는 값이 없으면 기본 값으로 설정하고 설치한다.

설치 첫 화면

위의 사진처럼 나타나면 'Next' 버튼을 클릭한다.

라이센스 동의

위의 사진처럼 'I Agree' 버튼을 클릭하여 아나콘다 라이센스에 동의한다.

사용 범위 설정

위의 사진처럼 어떤 사용자가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한다.

설치 경로 설정

위의 사진처럼 설치 경로를 설정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한다.

설치 옵션 선택

위의 사진처럼 부가적인 설치 옵션이 나타나는데 기본 설정으로 설치하는 것이 편리하다.

설치
설치 완료

설치가 완료되면 'Completed'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를 진행한다.

DataSpell 광고

DataSpell 광고는 'Next' 버튼을 클릭하여 가볍게 지나간다.

설치 완료

'Finish'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한다.

쥬피터 노트북을 통한 파이썬 설치 확인

쥬피터 노트북

쥬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을 실행하여 파이썬이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쥬피터 노트북 화면

위의 사진처럼 우측 상단의 'New' → 'Python 3'를 클릭하여 파이썬 파일을 생성한다.

위의 사진처럼 표준 출력 코드를 작성하고 'Run' 버튼을 클릭하여 'Hello World!'가 잘 출력되는지 확인한다. 위의 화면과 유사하게 나타난다면 파이썬 개발환경 구축이 잘 완료된 것이다.

 

참고문서

  1. "파이썬 개발 환경 구축 - 아나콘다 설치", 공학코드 유튜브 채널, 2023년 2월 11일.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