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TI CC3200

RTSC(Real Time Software Components)란?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0. 10. 14.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본 글은 2016년 4월 11일 0시 11분에 썼던 글이며 블로그 자료 이전으로 날짜와 일부 내용이 갱신되었습니다.

 RTSC(Real Time Software Components)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컴포넌트 기반 개발을 위해 기초 툴과 로우 레벨 런타임 콘텐츠를 제공하며 모든 임베디드 플랫폼에서 C언어로 사용하는 목표로 한다. 임베디드 시스템에는 기존의 다른 컴포넌트 기술이 있지만 RTSC는 DSP들과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같은 리소스 제약이 심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에서 차별점이 있다.

 현재 RTSC 프로젝트는 TI(Texas Instruments)가 제공하는 XDCtools로 개발이 가능하다. XDCtools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RTSC는 이클립스의 인큐베이션 프로젝에 있는데 이는 RTSC가 이클립스 플랫폼에 통합되면 RTSC를 둘러싼 TI와의 재산 분쟁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구체적으로 어떤 재산 분쟁인지는 모르겠지만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같은 문제를 말하는 것이 아니겠나 싶다. XDCtools는 CCS(Code Composer Studio)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CCS는 이클립스 기반의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