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MS(Content Management System)/XE 1, 라이믹스(Rhymix)

[라이믹스] FFmpeg 설정하고 GIF 변환 기능 활성화 하기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3. 3. 5.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GIF 파일을 MP4로 변경하면 파일 크기가 상당히 줄어든다. 이를 통해 서버 스토리지 사용량과 트래픽을 절약할 수 있다. 라이믹스는 GIF 파일을 MP4 파일로 변경하는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라이믹스 관리자 화면으로 가면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FFmpeg가 해당 서버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한다.

1. FFmpeg 설치

먼저 FFmpeg를 다운받아서 압축 해제 한다. 운영체제는 리눅스와 윈도우, 맥 모두 지원하니 적절한 버전을 다운로드 한다. 아래의 주소로 가면 아래의 사진처럼 화면이 나타나며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FFmpeg 다운로드 주소: https://www.ffmpeg.org/download.html#build-windows

FFmpeg 다운로드 화면

2. FFmpeg 설정

'관리자 대시보'드 → '콘텐츠' → '파일' → '파일 업로드 설정' → 'FFmpeg' 로 이동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이 중 'FFmpeg 경로'와 'FFprobe 경로'에 압축해제한 FFmpeg 파일의 경로를 입력한다.

설정 화면
FFmpeg 관련 기능을 모두 활성화한 화면

3. GIF 변환 기능 활성화

FFmpeg 설정이 완료되면 위의 사진처럼 'Convert GIF to MP4' 기능이 활성화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