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언어/PHP

[PHP] memcache 모듈 설정하기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3. 4. 27.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설치한 'memcache' 또는 'memcached'를 PHP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PHP의 'memcache' 모듈을 PHP에 설치해야 한다. 아래의 주소로 가서 'memcache' PHP 모듈을 다운로드 받는다.

'memcache' PHP 모듈 다운로드 페이지 화면

위의 사진에 형광색으로 칠한 Non Thread Safe 버전을 사용하는 PHP 버전에 맞춰서 다운로드 받는다. PHP에서 설정한 확장 모듈 디렉토리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넣는다.

PHP에서 설정한 확장 모듈 디렉토리 경로가 나타난 화면
PHP 확장 모듈 디렉토리에 'memcache' PHP 모듈을 추가한 화면

PHP 루트 디렉토리에서 'php.ini'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고 아래의 설정 정보를 입력하고 서버를 재기동한다.

[MemCache]
extension=php_memcache.dll

'phpinfo()' 함수를 활용하여 PHP 정보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memcache'가 잘 설치되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emcache' 설치 정보가 나타난 화면

참고문서

  1. "memcache 4.0.5.2 for Windows", PECL. @원문보기
  2. "PHP Memcache vs Memcached", 제타위키, 2017년 5월 21일.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