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언어/C#

[C#]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법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0. 12. 12.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구글 OAuth 2.0 인증을 활용하여 구글 서비스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것이 수월하다.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는 Visual Studio 2019에서 NuGet 패키지 관리자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NuG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

NuGet 홈페이지로 가면 현재(2020-12-12) 기준으로 1.49.0이 안정적인 버전으로 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NuGet 패키지 관리자 실행

NuGet 패키지 관리자는 '도구' - 'NuGet 패키지 관리자' - '솔루션용 NuGet 패키지 관리...' 를 눌러서 실행할 수 있다.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 검색

'찾아보기'에서 google.apis.auth를 입력하여 클릭하면 우측에 설치 버튼이 활성화 된다. 설치를 원하는 프로젝트를 클릭하여 설치 버튼을 누른다.

NuGet 패키지 변경 내용 미리 보기

설치를 누르면 변경 내용 미리 보기 화면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누른다.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 설치가 완료된 화면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결과가 나타난다.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 동작 확인

구글 API 인증 라이브러리가 인식되는지를 확인 하기 위하여 위의 사진처럼 코드를 입력해보면 이상 없이 인식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상이 있으면 경고 메시지가 뜬다.

using Google.Apis.Auth.OAuth2;

※ 필자의 경우 NuGet 패키지 관리자로 설치가 잘 안 되었는데 컴퓨터를 재부팅 후 시도하니까 잘 되었다. HTTP 504(게이트웨이 시간 초과) 에러가 계속 발생하였는데 DNS 쪽에서 문제가 있었는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