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눅스(Linux)/CentOS

[CentOS 8]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주의점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1. 1. 10.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몇 가지를 테스트해보려고 했는데 설치화면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설치를 한참 진행하지 못 했다. 설치화면에서 오류가 나면 무슨 오류가 났는지를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고생했었는데 필자의 경우 해결방법이 다음과 같았다. php7.2.x 기준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중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의 패키지를 설치하면 해결될 것이다.

 

워드프레스 설치 주소 : "http://도메인명/wp-admin/install.php"

 

오류 발생 화면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this website."라고 오류메시지가 발생하면 워드프레스가 의존하는 php 패키지를 추가설치해줄 필요가 있다. 나의 경우 "php-json" 패키지가 없었다.

 

1. php-json 패키지 설치

yum install php-json

위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설치가 진행된다.

php-json 설치 화면
워드프레스 의존성 패키지(php 모듈) 목록

"php-json"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참고자료[1]의 주소로 가서 위의 이미지처럼 소개되어 있는 워드프레스 의존성 패키지를 설치하면 해결될 것이다.

 

참고자료

[1] johnbillion, WP Extension Check, github.com/johnbillion/ext, 2017-12-1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