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IoTivity

IoTivity에서 no oc_logger 에러가 발생할 때 해결법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0. 10. 4.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본 글은 2017년 12월 13일 00시 48분에 썼던 글이며 블로그 자료 이전으로 날짜와 일부 내용이 갱신되었습니다.

 

 세미나 때문에 오랜 만에 IoTivity를 할 일이 생겼다. 그런데 라즈베리파이에서 IoTivity 예제를 실행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떠서 서버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았다. 에러는 'no oc_logger in java.library.path' 이다.

반응형

IoTivity 에러 화면

말 그대로 라이브러리 경로에서 oc_logger가 없다는 건데 내가 예전에 환경 변수 설정을 잘 못 해둬서 나는 거였다. 환경 변수 설정을 다시 해주면 된다. 나의 경우 문제가 있던 환경 변수가 다음과 같았다.

export JAVA_HOME=/usr/lib/jvm/jdk-8-oracle-arm32-vfp-hflt
export LD_LIBRARY_PATH=$IOTIVITY_HOME/out/linux/arm/release/:$LD_LIBRARY_PATH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