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언어/Java

이클립스의 메모리 문제와 예방하는 방법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3. 3. 20.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클립스의 메모리 문제

이클립스(Eclipse)의 경우 힙 메모리의 상태를 잘 관찰할 필요가 있다. 이 부분이 이클립스의 최고 약점인 부분인데 필자가 2012년에 자바를 처음 익힐 때부터 지금까지 존재하는 유명한 문제이다. 특히 특정 이클립스 버전과 플러그인에 버그가 있어서 잘 못 동작하는 경우 쉽게 메모리 부족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검증된 버전의 이클립스와 추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회사의 비용과 개인의 정신건강에 이롭다. 소프트웨어 구매에 비용을 투입할 수 있다면 인텔리제이나 넷빈즈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이클립스 메모리 문제 예방하기

이클립스의 메모리 문제를 예방(회피)하기 위해서는 이클립스가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를 크게 할당하는 것이 좋다. 아래의 글에서 메모리 상태를 모니터링 방법과 메모리 크기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였다.

 

  1. "이클립스(Eclipse) 힙 메모리(Heap Memory) 상태창 활성화", 공학코드, 2023년 2월 9일. @원문보기
  2. "이클립스(Eclipse) 자바 버전과 메모리 크기를 설정하여 더 쾌적하게 개발하자", 공학코드, 2023년 2월 8일. @원문보기

이클립스 화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