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MS(Content Management System)/XE 1, 라이믹스(Rhymix)

라이믹스(XE1)에서 XEICON 오류가 발생할 때 대처법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1. 2. 21.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최신 라이믹스(XE1)에서 SweetMobileBoard 스킨을 쓰려고 하면 아이콘이 나타나야할 부분에 네모박스들만 엄청나오는 오류가 발생한다. 이 네모박스는 XEICON이라는 폰트를 인식하지 못 해서 데이터들이 그저 네모로 나오는 것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스킨의 XEICON에 특정 코드를 추가하면 된다.

 

네모로 아이콘이 나타나는 현상

라이믹스(XE1) 공통 영역에 있는 XEICON의 스타일시트를 읽어오는 코드를 스킨의 header에 넣으면 해결된다.

<load target="../../../../common/xeicon/xeicon.min.css" />

SweetMobileBoard의 경우는 '/modules/board/m.skins/sweetMobileBoard/_header.html'에 넣으면 된다.

소스를 수정한 화면
수정된 결과

정작 적용해보니 SweetMobileBoard의 경우 1.0.2 버전의 XEICON을 쓰고 있는데 최신의 라이믹스는 2.x.x 버전을 쓰고 있기에 아이콘 고유값이 바뀌어서 잘 안 맞다. 고유값 수정이 필요해보인다. 아마 다른 스킨들도 마찬가지인 상황일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