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MS(Content Management System)/XE 1, 라이믹스(Rhymix)

라이믹스(XE1) 글 공유시 페이스북(오픈그래프) 이미지 나오는 기능 분석

by 연구자 공학코드 2021. 2. 13.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라이믹스(XE1)에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모듈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이 모듈에서 오픈그래프 기능을 화성화하면 SNS에서 공유할 때 글과 글 이미지가 잘 정리되어서 나온다. 하지만 나의 경우 최근에 분명히 글에 이미지 파일이 있는데 오픈그래프 이미지로 나오지 않아서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를 분석할 필요가 있었다. 오픈그래프 기능은 라이믹스의 경우 "/classes/display/HTMLDisplayHandler.php"에 545번줄에 구현되어 있다.

 

오픈그래프 메타 태그를 추가하는 코드

여기를 보면 글 내용에 이미지가 있는 경우와 이미지가 없는 경우를 구분하여 오픈그래프의 이미지 태그(og:image)가 생성이 되는데 글 본문에 이미지가 있음에도 이미지가 없다고 인식되는 경우였기에  "$document_images"에 값을 입력하는 코드를 확인해야 했었다.

같은 핸들러 파일 504번 줄로 가니 위의 코드가 있었는데 보아하니 첨부된 파일의 확장자 중에 'bmp'와 'gif', 'jpeg', 'jpg', 'png'만이 이미지 파일로 인식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지원하지 않는 이미지 형식이었기 때문에 동작하지 않던 것이었다. 해결하는 방법은 지원하는 이미지 형식으로 파일첨부를 하거나 첨부 이미지로 인식하는 코드를 수정하는 것인데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